정보알림

체육회소식지

글보기
제목천안시체육회 특수법인 출범2021-06-10 15:56:08
작성자






 



천안시체육회는 69일 특수법인으로 새롭게 출발했습니다.

 

체육회는 민선 출범 1년여 만에 특수법인으로 새로운 변화를 맞이했고, 출범식은 수요일 오후 4시 한들문화센터에서 진행됐습니다.

 

출범식에는 한남교 체육회장을 비롯해 박상돈 천안시장, 황천순 시의회 의장, 문진석 국회의원, 이정문 국회의원, ·도의회 의원 및 법인설립준비위원를 비롯한 체육회 상임고문, 이사, 종목단체 회장 등 약 95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코로나19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출범사, 떡케이크 커팅식, 축하 퍼포먼스를 마지막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지방체육회는 민선 체제로 운영하고 있지만 대한체육회 산하의 지회로서 조직 운영의 한계 등 여러 열악한 환경으로 법인 설립의 필요성이 꾸준히 논의돼 왔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2020128일 국민체육진흥법 공포로 법인 설립 준비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천안시체육회는 올 들어 지난 16, 법인설립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두 차례의 준비위원회 회의를 거쳐 48일 충남체육회로부터 표준 정관을 승인 받았습니다.

 

법정 법인화로 새롭게 출범하게 된 천안시체육회는 체육의 독립성과 자율성을 확립하게 됐습니다. 특히, 법적 지위 강화와 조직운영 안정성 향상, 안정적 재원 지원 근거가 마련되어 체육 자치 실현의 구축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우리 천안시체육회는 자체 수익사업 발굴 및 추진과 기부금 사업 확대, 기업 후원금 유치 활성화 등 시민과 체육인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생산적인 조직으로 재탄생하고자 합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