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단체

배드민턴협회

글보기
제목[배드민턴] 종목소개2018-07-06 13:40:20
작성자

 

mb-file.php?path=2018%2F07%2F06%2FF587_badminton-1428046_960_720.jpg

[배드민턴(BADMINTON) 유래]

 

♣ 세계 배드민턴의 역사

배드민턴이란 말은 영국의 지명에서 비롯된 말이다. 배드민턴 경기의 기원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설이 있으나 1820년경 인도의 봄베이 지방에서 성행하였던 푸나(Poona)라는 놀이를 당시 인도에서 주둔하고 있던 영국 육군사관들이 그것을 배워 본국으로 돌아와 경기화시키게 된 것이 정설이라고 할 수 있다. 당시 영국에서는 그루스타주의 영국뷔포오드경을 중심으로 보급되기 시작하였으며 오늘날의 배드민턴이 된 것이다. 초창기 배드민턴이라는 지명을 따서 경기의 명칭으로 사용함으로서 오늘날의 배드민턴이 된 것이다.

 

♣ 한국 배드민턴의 역사

우리나라에 배드민턴 경기가 보급된 것은 해방후의 일이다. 그러나 당시의 배드민턴은 놀이의 성격을 띤 것으로서 1957년 비로서 대한배드민턴협회가 조직되면서 경기적 배드민턴이 소개되기에 이르렀다. 이후 1962년에 배드민턴협회가 대한 체육회 가맹단체가 되었으며 그해 제43회 전국체육대회의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졌다.

 

♣ 배드민턴의 특성

첫째로 꼽을 수 있는 것은 신체적 건강 유지의 측면이다.

두번째정신적 건강의 유지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세번째로 배드민턴 경기는 사회적인 측면으로, 네트를 가운데 두고 신체적인 접촉없이 행하여지는 운동경기로서 신사적인 인간성의 함양에 도움을 주며, 많은 인원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가족, 직장 등의 집단속에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행할 수 있어 훌륭한 인간관계를 형성하여 민주시민의 자질함양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과 규칙 및 규정이 알고 싶다면 --->http://www.koreabadminton.org   (대한배드민턴협회)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