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마당

건강ㆍ체력상식

글보기
제목20. 건강상식 - 봄철 건강관리2018-03-12 17:01:14
작성자



 

<건강관리: 봄철 건강관리>

 

이제 슬슬 이 가까워지고 있는데요. 

봄철에는 일교차가 심해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기 쉬워 봄철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봄철 건강관리 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균형잡힌 식단 

건강관리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바로 균형잡힌 식단이라는건 다들 알고계실텐데요.

 잘 먹는 것은 건강 관리에서 정말 중요합니다!

자주색 양파에는 다른 식품에 비해 항산화 물질이 무려 4배가 더 많습니다.

 브로콜리의 비타민 c, 셀포라판, 셀레늄과 같은 성분들은 활성 산소 제거 및 항암 작용이 탁월하며 면역 체계를 회복시켜 줍니다.

 버섯은 베타글루칸이라는 면역 증강 성분이 풍부합니다. 

또한 육류, 생선, 계란과 같이 단백질이 포함된 식품들을 매일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2.적정량의 수면

바쁜 일상 속에서 제대로 된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잡이 보약이다라는 말이 있듯, 담은 몸의 면역력기억력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니 반드시 적정량의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




3.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봄철에는 자외선이 강해지는데요, 꽃가루와 황사까지 더해져 피부건강을 망치기 쉽습니다. 

그래서 봄에는 피부를 보호하고 비부의 면역력을 카워주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자외선 차단제를 계속 발라줘야 합니다.

 또한 외출 후 집에 돌아와 피부에 남아 있는 먼지, 꽃가루, 황사 등을 올바를 세수를 통해 반드시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4.몸의 혈액순환 

몸에 달라붙는 스키니한 옷들을 즐겨 입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몸에 꽉 끼는 옷들은 몸의 혈액 순환을 방해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신진대사를 느리게 하고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습한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꽉 끼는 옷을 입는 것을 자제하고 레이스나 나일론 소재와 같이 통풍이 잘 안되는 소재보단

 통풍이 잘 되는 면 소재의 널널한 옷을 입어 몸의 혈액순환에 유의해야 합니다.




 
5.규칙적인 운동

적당한 운동은 몸의 면역 기능을 향상시켜 주는 것은 물론이고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신체 건강은 물론 정신 건강을 위해서도 꼭 필요합니다!

이때, 운동을 적잘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일주일에 3~5일 정도 하루 30~40분 가량 조깅이나 자전거 타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을 통해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또 굳이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고 TV를 보며 간단한 운동을 하는 등

 생활 속에서 활동량, 운동량을 늘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운동을 하면서 근육과 다른 성분들이 손상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운동 후 손상된 근육을 보충해 주기 위해 단백질을 섭취해줘야 합니다. 

단밸질이 풍부한 음식을 통해서도 섭취할 수 있지만 단백질 보충제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철 건강관리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계절인 만큼 더 유의하셔서 건강 챙기시길 바랄게요!




출처: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3221838&memberNo=22466964&vType=VERTICAL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