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알림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천안시와 천안시체육회 체육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2022-04-20 09:21:34
작성자


[충남일보 선희홍 기자] 충남 천안시체육회와 천안시는 15일 체육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59개 종목단체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체육회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는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해 한남교 체육회장, 김수찬 종목단체 협의회장과 59개 종목단체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체육인과 폭넓은 소통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 체육의 활로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민간 체육행사 자부담 비율 제로화'에 대해 한목소리를 내고 종목단체 관리 및 운영에서 발생하는 갖가지 애로사항 등을 다각적으로 논의했다.

더불어 ▲생활체육 예산 증액 ▲회원종목단체 사무공간 확보 ▲다목적체육관 건립 ▲직장운동경기부 이관 등 다양한 의견에 대해 논의했다.

한남교 체육회장은 “천안시 체육회가 창립한 지 59주년을 맞이했다”면서 “체육 복지를 실현하는 것은 체육인뿐만 아니라 천안 시민이 건강하게 운동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간담회를 통해 논의된 천안시 체육발전을 위한 제언과 토론이 활성화 돼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박상돈 시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체육시설 방역 봉사와 헌신으로 지원 활동을 펼쳐준 11만 천안시 체육 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천안시체육회는 지난 2020년 민선체육회로 출범해 천안지역 체육 진흥 전담 기관으로 위상을 높였다"면서 "올해에는 한마음체육대회와 이봉주 마라톤대회 등을 개최해 코로나로 몸과 마음이 지친 시민들에게 활력을 넣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출처 : 충남일보(http://www.chungnamilbo.co.kr)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