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알림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천안시체육회 2019 동계스포츠체험교실 운영2019-02-07 09:57:44
작성자


천안시지역아동센터를 위한 동계스포츠체험프로그램 제공

 

천안시체육회는 0123일부터 0210일까지 천안시 종합운동장내 스케이트장(오륜문광장)에서 동계스포츠체험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장소제공: 천안시시설관리공단, 하나스포택 이승진회장) 해당되는 대상자는 모든 천안시지역아동센터 총 62개소이며,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에 프로그램을 안내 후 희망개소와 시간을 파악하여 진행하였다. 이에 신청기관은 광덕푸른지역아동센터 외 33기관으로 총 872명의 아동에게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천안시체육회는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 생활체육지도자들을 각 타임별 (오전1-2타임, 오후3-4타임) 참여인원에 따라 배치되어 스케이트장 이용 안전교육 안내부터 준비운동, 현장수업활동으로 진행한다. 체험할 수 있는 종목은 스케이트, 전통썰매, 미니썰매, 컬링으로써 아동의 연령, 수준에 맞추어 이용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참여아동의 안전지도와 수준별 종목안내 및 지도를 통해 다양한 동계스포츠체험과 건강증진을 돕는다.

‘2019 천안시지역아동센터 동계스포츠체험교실을 통해 천안시지역아동의 보다 다양한 스포츠체험을 통해 직접 참여하여 즐기는생활체육의 활성화를 도모하였고 천안시체육회, 천안시시설관리공단, 하나스포택이 협력하여 추진하였다. 이에 참여자들은 평소에 체험해보지 못한 동계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체험소감을 전했다.

천안시체육회는 2월에 지역아동을 대상으로 성장줄넘기, 축구, 플라잉디스크 등의 생활체육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에 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