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단체

축구협회

글보기
제목[축구] 종목소개2019-03-14 10:01:16
작성자

mb-file.php?path=2019%2F03%2F14%2FF1120_%EC%B6%95%EA%B5%AC.jpg


*축구는명실상부 지구촌 최고의 인기 스포츠로 손을 쓰지않고 공을 상대 골대에 넣는 지상 스포츠를 가리키는 말이다. 
손금지, 골대사용 두가지는 축구의 본질이자 핵심으로, 이 두가지를 모두 가진 스포츠는 축구이거나 축구의 아종으로 분류된다. 
(ex 풋살) 따라서 이중 하나라도 훼손된 경우 설령 축구에서 기원했더라도 축구의 아종으로 분류하지 않는다 
(ex 럭비, 족구) 단, 따지고 보면 축구에서 공에 손을 닿지 않을 뿐이지, 공을 지키는 몸싸움에서 손은 매우 중요하다.
*축구는11명씩 두 팀으로 나뉘어 주로 발과 머리를 사용하며, 손을 제외한 신체 부위로 공을 다루는 구기 스포츠. 정확하게 말한다면 손끝에서 어깨 아래까지 해당하는 부위를 사용한 필드 플레이가 금지되는 스포츠이며, 정해진 크기의 골대 안으로 상대팀보다 더 많은 골을 넣는 팀이 승리하는 경기다. 

*전세계에서 최고의 보급률을 자랑하며, 인기로 따라올 종목이 없는 스포츠이다. A매치라고 불리는 국가대항전도 많이 치러진다. 아무리 인구가 적고 열악한 국가라도 축구 국가대표팀이 있으며, 대부분의 나라에 프로 리그가 존재하며, 프로 리그가 없어도 세미 프로 리그 정도는 있는 나라가 대다수다.

*세계축구연맹인 FIFA 가입국이 UN 가입국보다 많다고 하지만, 이건 그냥 FIFA에 가입된 '축구협회'가 많은 것이다. 나라는 하나인데, 협회를 본토에 4 , 나머지 식민지를 각자 따로 FIFA에 밀어 넣은 영국이나 홍콩, 페로 제도처럼 본국과 따로 가입한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전 세계에 존재하는 모든 국가가 UN에 가입하고 모든 축구협회가 FIFA에 가입을 하면, FIFA 가입국이 더 많을 수밖에 없다. 하지만 역으로 UN에 가입된 국가는 대부분 FIFA에도 가입된 상태라고 봐야 한다. 뿐만 아니라, 전술한 홍콩, 페로 제도를 비롯하여 대만이나 코소보같은 UN 미승인국이 FIFA에는 가입되었고, 네덜란드령 안틸레스 제도, 미국령 사모아 등 해외 속령 지역의 축구팀도 FIFA에서는 국가대표팀으로 받아주기 때문에 UN 가입국보다 FIFA 가입국이 많은 것이다. 따라서 지구촌 최대의 축제인 FIFA 월드컵도 전세계 '축구협회'의 세계선수권 대회로 보는 것이 좀 더 정확하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과 규칙 및 규정이 알고 싶다면 --->http://www.kfa.or.kr/ 

천안시축구협회 홈페이지 --->http://www.ccfa.co.kr/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