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단체

철인3종협회

글보기
제목트라이애슬론이란?2018-02-08 18:07:46
작성자

트라이애슬론은 듀애슬론에 뿌리를 두고 있고,

트라이애슬론(Triathlon)은 어원상 라틴어로 tri 3가지, athlon 경기의 합성어로 수영, 사이클, 달리기 3종목을 연이어 하는 3대 유산소성 스포츠를 조화와 균형을 중시하며 극기와 인내심을 요하는 경기입니다.

 

트라이애슬론의 특징

 

야외경험

트라이애슬론은 호수나 바다에서 수영하고, 아름다운 시골의 풍경을

만끽하면서 사이클을 타고, 잘 정비된 확트인 도로를 달리는 상쾌한 느낌을 준다. 트라이애슬론 경기가 아니고서야 어떻게 3가지 다른 방식으로 몇

시간 내에 자연을 경험할 수 있겠는가?

모든 트라이애슬론 대회가 공원에서 개최되는 것은 아니고 때때로 도심에서 경기를 치른다.

실내 복합경기 대회와 대도시 경기를 제외하고 경이로운 야외경험은

다양성과 함께 철인3종경기를 도시민들로부터 환영받는 종목으로 만들었다.

 

다양성

 

마라톤이나 장거리 달리기와 같은 단일 종목을 해보셨다면, 얼마나

훈련이 단조로운지 알 것이다. 복합경기 훈련은 여러분의 훈련일정에

다양성을 제공한다.

매일 같은 훈련을 하지 않는다는 단순한 사실이 몸과 마음 그리고 정신에 활력을 준다.

 

재미있는 훈련

 

많은 사람들에게 훈련을 단조롭고 힘든 일이다. 이는 규칙적으로 매일 혹은 매주일 해야 하는 집안 청소, 잔디를 깎기, 공과금을 내는 것과 같은 하기 싫은 일을 하는 것이다.

헬스클럽에서 언제든지 살을 빼기 위해 자신의 몸을 학대하는 사람들을 목격할 수 있다. 결코 재미있어 보이지 않는다.

이 때문에 새해에 살을 빼겠다는 다짐이 봄이 되기 전에 끝나는 것이다.

훈련이 이러해야 할 이유가 없다. 훈련이 재미있어야 한다.

특히 세 가지의 다른 운동을 할 때 더욱 그러하다. 훈련을 열심히 해야 하고 심박수를 높여야 한다. 그러나 훈련이 힘들고 지겨워야 할 필요가

있을까?

복합경기를 하는 목표가 살을 빼고, 몸매를 가꾸는 것이었다면, 그것도 좋다. 그렇게 가볍게 마음 먹고하면 방바닥을 닦는다는 느낌이 없이 여러분의 목표를 성취할 수 있을 것이다.

 

균형있는 훈련

 

복합경기 훈련의 성공의 열쇠는 균형 있는 훈련을 하는 것이다. 강도, 거리, 다른 요소들, 또한 3개 종목에 시간 안배를 잘 해서 균형 있는 훈련을 하는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경험을 통해 이를 배울 필요가 있다. 시행착오는 균형 있는 훈련으로 가는 척도이다. 복합경기 훈련을 조화롭게 하는 데서 배우는 기술은 여러분의 여생에 곧바로 긍정적으로 적용된다.

 

 

그룹 활동

 

완벽한 트라이애슬론 선수가 되는 것을 갈망하는 사람은 혼자만이

아니다.

트라이애슬론클럽, 잡지, 연맹, 홈페이지, 훈련그룹 모두 접할 수 있는 훌륭한 정보 창고이다. 특히 지역 클럽은 트라이애슬론을 배우고 훈련을 같이 할 사람을 만나는 아주 탁월 한 장소이다.

트라이애슬론이 마라톤이나 인라인 스케이트만큼 대중적 인기가 있는 스포츠는 아니지만, 열심히 찾으면 이상적인 훈련 파트너나 그룹을 찾을 수 있다.

 

출처 : 대한철인3종협회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