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단체

요가협회

글보기
제목천안시요가협회 소개입니다.2018-02-12 17:36:53
작성자

천안시요가협회입니다.

 

이제는 요가라는 단어가 기인이나 묘기를 부리는 것으로 알고 있는 시대는 아니며 모르는 사람이 없을 만큼 요가를 접할 수 있는 곳도 다양해졌습니다.

 

또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할 수 있고 몸을 유연하게 해주며 다이어트에도 좋은 운동으로 생각될 것입니다. 그러나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은 맞지만 단지 몸의 건강만을 위하는 것은 아닙니다.

 

각박한 현대사회를 살아가면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조차 의식하지 못하고 흘려버리는 시간들, 감정의 휘둘림에 스스로를 제어하지 못해서 발생되는 후회나 사고들을 보면서 정말 우리가 챙겨야 할 것은 몸의 건강만큼이나 마음의 건강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요가는 인도의 아주 오래된 수련방법 중 하나입니다. 마음을 다스리는 명상으로 오랜 시간의 좌선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신체의 건강 특히 척추의 건강이 필수였습니다. 그래서 우리 몸의 기둥인 척추를 기준으로 다양한 동작을 유지하며 호흡으로 신체 각 부위의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서 시작된 것이 지금의 우리가 하고 있는 요가동작들입니다.

 

호흡으로 내면을 바라보고 자세를 유지하며 내 몸을 바라보는 요가는 어쩌면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일지 모릅니다.

 

천안시요가협회는 요가의 진정한 의미를 놓치지 않고 많은 천안시민들에게 요가를 접할 수 있도록 여러 행사 및 워크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천안시민여러분의 개개인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천안시요가협회는 항상 노력할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천안시요가협회

X